- JTBC가
추구하는 경영 -
경영환경 / 정책 / 산업동향
최근의 경영상황은 대내외적으로 여러 변수들이 많습니다. 국내로는 다수의 경쟁사와 치열한 경쟁을 해야 하는 국면이며, 방송사의 핵심 수익원인 국내 광고시장이 기본적으로 GDP(국내총생산)와 정의 상관관계를 갖고 있으며, 특히 내수산업의 성장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어
低성장체제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대외적으로는 글로벌 경제위기 가능성이 상존하고 있는 등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그러나 방송산업은 콘텐트를 기반으로 하는 문화사업으로서 국내에서 생산 및 가공된 콘텐트는 국내판매, 해외수출 등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신규 플랫폼에 대해서도 별다른 再가공 비용 없이 활용할 수 있어 One-source, Multi-Use를 통한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JTBC는 시청자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콘텐트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트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본원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방송에서 보기 힘들었던 프로그램 포맷과 신규 콘텐트 제작을 통해 기존의 방송 프로그램과 다른 차별화되고 색다른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의 다양한 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 한발 더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보다 더 좋은 콘텐트’, ‘없었던 새로운 콘텐트’의 제작을 통해
차별성을 강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