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JTBC 방송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주요 공지사항을 전해드립니다

JTBC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2023-12-14 AM 7:47:25 조회 5705

안녕하세요

항상 JTBC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회원님께 감사드리며,

JTBC 이용약관 개정사항에 대한 사전 안내 드립니다.


1. 약관 개정일 :  2023일 12월 20일 (수)


2. 개정 내용 :  생성형 AI 학습 데이터 이용 및 데이터 대량 크롤링 제한 조항 신설


제 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7조 (생성형 AI 학습 데이터 이용 및 데이터 대량 크롤링 제한)

  1. 1. 회사는  데이터 등을 추출하기 위하여 로봇(봇), 크롤러, 스파이더, 스크래퍼, 매크로 프로그램 또는 기타 자동화 수단이나 수동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웹,앱,서버에 접근하거나 회사 서비스에 포함된 콘텐츠 및 정보를 모니터링, 복제, 수집, 확인, 정리, 사용하는 등의 행위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를 받은 경우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1. 2. 컴퓨터를 이용한 자동화 분석 기술을 통해 추가적인 정보 또는 가치를 생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량의 콘텐츠 및 정보를 분석하는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로 이용할 경우 회사와 사전에 반드시 서면 합의해야 합니다.
      1. 3. 회사는 robots.txt 프로토콜에 허용된 대로 크롤러를 통해서만 크롤링(crawling)을 허용하며, 회사의 단독 판단에 따라 크롤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2. 4. 회사와 합의하지 않은 일체의 콘텐츠 무단 수집과 데이터 활용 등의 행위가 데이터 소유권과 콘텐츠 및 서비스 저작권 침해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수집 차단 및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전 탈퇴를 요청하지 않을 경우 약관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 여러분께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단 영역